세상사는 이야기

1500백년, 백제의 명주, 달달하고 부드러운 약주 한산소곡주(오곡양조장)

Juni˙K 2023. 5. 31. 17:18
728x90
반응형

한산(지금의 충남 서천지역)에는 소곡주라는 유명한 술(전통주)이 있습니다.

 

#한산소곡주

달달하고 부드럽고 뒷맛이 깔끔한 1,500년 백제의 명주 한산소곡주.

남녀 모두 좋아하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달달한 끝맛에 계속 마시다가 일어나지 못해 앉은뱅이가 된다는 일명 '앉은뱅이 술'이예요.

차례주와 약주로 유명한 백제의 전통주로 오곡의 향이 물씬 풍기는 감미로운 맛으로 우리나라의 모든 음식과 잘 어울리는 술이죠.

좋은 사람들과 반주로 한잔하기 딱 좋은 술 입니다.

 

한산소곡주 500ml

 

선물세트 누룩으로 술을 빚은 후 일체의 방부처리나 화학처리를 하지 않은 상태의 술로써 천연효모가 살아있는 생주입니다.

효모가 그대로 살아있는 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냉장보관이 필수며, 계속 발효를 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10도이하 냉장보관을 해야한데요.

 


 

천년 전통의 '앉은 뱅이 술' 한산소곡주

한산소곡주는 한산지방의 이름난 술로써 빚깔은 청주와 같아요.

백제 때의 궁중 술로써 백제 유민들이 나라를 잃고 그 슬픔을 잊기 위해 빚어 마셨다고 합니다.

조선시대에 들어 가장 많이 알려진 술로 '동국세시기', '경도집' '시의전서', '규합총서' 등에 기록되어있다고 해요.

 

오곡양조장 김동진 대표

오곡양조장 김동진 대표는 백제의 전통기법을 그대로 전수받아 현대의 제조기술과 접목하여 보다 과학적이고 진보적인 기술로 정성껏 술을 빚고 있습니다.

좋은 원료를 사용하면 좋은 술이 빚어진다는 철학으로 고객여러분의 입맛과 건강을 생각하는 장인 정신으로 좋은 술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해요.

충남 서천군 한산지역 청정한 지역에서 깨끗하게 자란 곡식을 사용하여 술을 빚는답니다.

양조장 주변에는 아래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 논밭의 광할한 평야지대에요.

푸른 하늘과 햇살 덕분에 유명한 평야지대의 자연과 전원의 푸르름으로 일체의 공해없는 지역에서 생산하고 있답니다.

 

오곡양조장 주변 풍경

 

오곡양조장에서 생산되는 한산소곡주 종류

 

 

https://smartstore.naver.com/ogoksogokju

 

오곡양조장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1500년 전통의 백제명주, 한산소곡주 제조·판매 업체 오곡양조장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